소뿔들이받기!

 

 

엑셀 조직도

 

회사서식.총무/서무서식 기업의 부서 구성을 기능별 업무에 따라 나타낸 엑셀 서식의 문서.

 

 

    조직도란 조직 내 지휘, 명령 등의 계열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나타낸 표를 말한다.

 

조직도는 부, 과, 계 등의 조직 구성을 단순한 형태로 나타낸 기구도, 기구도에 분장사항을 함께 기재한 기능도, 직위의 지휘계통관계를 나타낸 지휘계통도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엑셀 조직도 작성 시에는 경영자를 중심으로 각 부서가 기능별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도록 구조화하여 해당 내용을 시트에 입력한다.

 

조직 변경이 필요한 부서는 조직 변경 사유, 업무분담 변경사항 등을 문서로 작성해 총괄 부서에 제출해야 한다.

 

 

 

 

 

엑셀 이력서

 

회사서식.인사/노무서식 이력사항을 기재해 채용 업체에 제출하는 엑셀 서식의 문서.

 

 

    엑셀 이력서란 취업 희망자가 신상정보 및 학력, 경력 사항 등을 항목별로 기재하여 입사 지원 시 제출하는 엑셀 서식의 문서를 말한다.

 

 

    엑셀 이력서 작성 시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에서 요구하는 직종과 본인의 경력 중 일치하는 사항이 있다면 상세하게 기술해야 한다.

 

또 자격증은 취득 날짜와 기관명을 정확히 기재하고, 지원 업무와 관련이 있는 자격증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기재하도록 한다.

 

그 밖에 직접 연락이 가능한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 등을 정확하게 작성해야 한다.

 

 

 

 

 

엑셀 매입장

 

회사서식.세무/회계서식 회사에서 매입 내역을 관리할 때 사용하는 엑셀 서식의 문서.

 

 

    엑셀 매입장은 현금의 매입 사항을 기록하는 엑셀 서식의 장부를 말한다.

 

매입장은 현금의 입금 내역을 기록하는 것과 더불어 매입 현황을 내부적으로 통제하기 위해 작성한다.

 

회사의 매입 현황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매입 행위가 발생할 때마다 누락 없이 매입장을 기록하는 것이 좋다.

 

 

    엑셀 매입장에는 날짜별로 매입한 물량을 해당 시트에 기재하여 총계를 산출하고, 이를 통해 현금의 입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엑셀서식

 

회사서식.총무/서무서식 엑셀로 작성한 각종 서식 문서.

 

 

    서식이란 사무 처리에 필요한 일정한 양식을 미리 작성해 두고, 사용 시 필요한 항목의 내용만을 기록하여 시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문서를 말한다.

 

엑셀서식이란 엑셀로 작성한 각종 서식 문서로서 업무 수행에 사용하는 각종 서류, 전표, 대장, 일지, 카드 등이 포함된다.

 

 

    엑셀서식을 사용하면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업무를 처리할 시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빠진 내용이 없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능률적으로 사무를 처리할 수 있고 문서의 취급 및 보관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