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행정서식.각종 계약서 자동차 양도에 관한 계약 내용을 명시한 문서.
자동차 양도계약이란 양수인의 자동차 소유권을 양도인에게 양도한다는 내용의 계약으로서, 그 내용을 상세하게 명시한 문서를 자동차 양도계약서라 한다.
자동차 양도계약은 구두에 의하든 서면에 의하든 당사자 간 합의만 있으면 성립하지만, 차후 분쟁예방 등을 위하여 서면으로 하는 것이 안전하다.
자동차 양도계약서는 자동차에 대한 권리를 가진 이전 권리자가 새로운 권리자에게 자동차소유권을 이전한다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자동차 양도계약서에는 공과금 부담, 하자담보책임 등에 관한 내용을 명확히 밝혀 기재하도록 한다.
A/S 접수대장 (after-sales service reception book, as接受臺帳)
A/S의 대상이 되는 물품, 건물, 시설 등의 거래 관계에서 제품구매자의 A/S 요청내용을 기재한 문서.
A/S 접수대장은 제품구매자의 A/S 요청 시, 요청내용과 문제 해결에 필요한 경로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표이다.
예를 들어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했을 경우 환불사유, 환불금액, 계좌 등 환불 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한다.
A/S 접수 내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작성하는 문서이기 때문에 고객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A/S 진행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고객별 A/S 내역을 정확하게 작성하여 상부의 결재를 받도록 한다.
A/S 처리대장 (after-sales service treatment ledger, as處理臺帳)
재화나 서비스 상품을 구입한 고객이 물품에 대한 문제점이나 고장 등의 처리를 요구할 때에 제공한 서비스 내용을 기재하는 서식.
일반적으로 기업은 서비스 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입한 상품의 사용법을 알려 주거나 구입한 상품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교환, 또는 잘못된 부분을 시정하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A/S 처리는 고객이 구입한 제품에 대한 문제점을 접수받아 접수일, 회원명, 의뢰내역 등을 기록하여 제품의 문제점을 확인하여 처리결과 후 고객에게 다시 발송하는 과정을 거친다.
따라서 A/S처리대장에는 의뢰한 사항에 대해 꼼꼼히 기록하고, 어떻게 처리하여 서비스를 지원했는지 작성하도록 한다.
이때 A/S기간이 너무 길지 않도록 유의한다.
cp계약서 (contents provider contract, cp契約書)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이와 관련된 수익분배나 저작권, 계약사항 등을 약정한 문서.
cp계약이란 디지털 콘텐츠 제휴계약으로 특정 상품 내지 콘텐츠를 판매대행하면서 상호간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고자 할 때 이용하는 제휴 계약을 말한다.
여기서 디지털 콘텐츠란 디자인, 이미지, 프로그램, 솔루션, 문서, 책, 음악, 애니메이션, 동영상, 영화, 게임, 방송 등 인간의 지식을 디지털 파일 형태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
즉 CP란 Contents Provider의 약자로, 디지털콘텐츠를 제작하여 갑에게 공급하는 법인 또는 개인을 가리킨다.
창조적 아이디어와 성실한 노력으로 디지털콘텐츠를 제작하여 갑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갑과 을 간에 이와 관련된 계약 사항 등을 약정하고 서로의 계약이 성립되었음을 증명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것이 cp계약서이다.
dm용 고객관리카드 (customer management card for direct mail, dm用 顧客管理카드)
DM발송을 위해 고객의 정보를 기재한 문서.
DM용 고객관리카드란 당사의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고객 정보를 정확하고 상세히 파악해 두고, 이를 관리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를 말한다.
고객관리는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하고, 그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면서 이를 유지하고자 하는 경영기법의 하나이다.
여기서 고객관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고객의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여 단골로 만드는 데 있다.
갖고 있는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영업 활동을 할 수도 있으며, 잠재 고객을 단골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정보나 샘플을 챙겨 주는 일도 관리의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법률/행정서식.각종 계약서 법인에 대한 권리를 이전 권리자가 새로운 권리자에게 양수·양도한다는 내용으로 작성하는 계약 문서.
법인양도계약이란 양도인과 양수인의 합의에 의하여 법인체에 따르는 총 주식을 양수함에 있어 법인의 소유권 및 경영권까지 인수함에 동의하는 것을 말한다.
일반적인 양수양도의 경우 부동산의 양도와 취득은 등기를 하여야 물권변동의 효력이 발생하며, 동산의 경우에는 점유를 이전하여야 효력이 발생한다.
법인양수도계약서는 협상을 하며 결정된 내용을 기재하며 주로 양수도 금액과 지불시기 및 지불조건, 기타 옵션 사항 등을 포함하게 되며 작성이 끝난 후 상호 기명날인 하면 계약이 성립된다.
법인양수도계약서의 기본 구성항목 이외에 양도인과 양수인의 인적사항 등을 꼼꼼히 표시하는 것이 좋다.
A/S 접수대장 (after-sales service reception book, as接受臺帳)
A/S의 대상이 되는 물품, 건물, 시설 등의 거래 관계에서 제품구매자의 A/S 요청내용을 기재한 문서.
A/S 접수대장은 제품구매자의 A/S 요청 시, 요청내용과 문제 해결에 필요한 경로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표이다.
예를 들어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했을 경우 환불사유, 환불금액, 계좌 등 환불 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한다.
A/S 접수 내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작성하는 문서이기 때문에 고객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A/S 진행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고객별 A/S 내역을 정확하게 작성하여 상부의 결재를 받도록 한다.
A/S 처리대장 (after-sales service treatment ledger, as處理臺帳)
재화나 서비스 상품을 구입한 고객이 물품에 대한 문제점이나 고장 등의 처리를 요구할 때에 제공한 서비스 내용을 기재하는 서식.
일반적으로 기업은 서비스 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입한 상품의 사용법을 알려 주거나 구입한 상품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교환, 또는 잘못된 부분을 시정하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A/S 처리는 고객이 구입한 제품에 대한 문제점을 접수받아 접수일, 회원명, 의뢰내역 등을 기록하여 제품의 문제점을 확인하여 처리결과 후 고객에게 다시 발송하는 과정을 거친다.
따라서 A/S처리대장에는 의뢰한 사항에 대해 꼼꼼히 기록하고, 어떻게 처리하여 서비스를 지원했는지 작성하도록 한다.
이때 A/S기간이 너무 길지 않도록 유의한다.
cp계약서 (contents provider contract, cp契約書)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이와 관련된 수익분배나 저작권, 계약사항 등을 약정한 문서.
cp계약이란 디지털 콘텐츠 제휴계약으로 특정 상품 내지 콘텐츠를 판매대행하면서 상호간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고자 할 때 이용하는 제휴 계약을 말한다.
여기서 디지털 콘텐츠란 디자인, 이미지, 프로그램, 솔루션, 문서, 책, 음악, 애니메이션, 동영상, 영화, 게임, 방송 등 인간의 지식을 디지털 파일 형태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
즉 CP란 Contents Provider의 약자로, 디지털콘텐츠를 제작하여 갑에게 공급하는 법인 또는 개인을 가리킨다.
창조적 아이디어와 성실한 노력으로 디지털콘텐츠를 제작하여 갑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갑과 을 간에 이와 관련된 계약 사항 등을 약정하고 서로의 계약이 성립되었음을 증명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것이 cp계약서이다.
dm용 고객관리카드 (customer management card for direct mail, dm用 顧客管理카드)
DM발송을 위해 고객의 정보를 기재한 문서.
DM용 고객관리카드란 당사의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고객 정보를 정확하고 상세히 파악해 두고, 이를 관리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를 말한다.
고객관리는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하고, 그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면서 이를 유지하고자 하는 경영기법의 하나이다.
여기서 고객관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고객의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여 단골로 만드는 데 있다.
갖고 있는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영업 활동을 할 수도 있으며, 잠재 고객을 단골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정보나 샘플을 챙겨 주는 일도 관리의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법률/행정서식.각종 계약서 목적물에 대한 권리를 이전 권리자가 새로운 권리자에게 양도한다는 내용으로 작성하는 문서.
양도계약서는 권리·재산·법률상의 지위 등을 남에게 넘겨주면서 쓰게 된다.
즉, 임차권에 관한 시설 및 영업권 일체에 대하여 양도한다는 권리양도계약서로 목적물 표시, 양도금액, 계약금, 중도금, 양도인과 양수인의 인적사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법률상 양도라 함은 물권(物權)의 주체가 법률행위에 의하여 그 물건을 타인에게 이전하는 것을 말한다.
부동산의 양도와 취득은 등기를 하여야 물권변동의 효력이 발생하며, 동산의 경우에는 점유를 이전하여야 효력이 발생한다.
.양도계약서의 기본 구성항목 이외에 양도인과 양수인의 인적사항 등을 꼼꼼히 표시하는 것이 좋다.
A/S 접수대장 (after-sales service reception book, as接受臺帳)
A/S의 대상이 되는 물품, 건물, 시설 등의 거래 관계에서 제품구매자의 A/S 요청내용을 기재한 문서.
A/S 접수대장은 제품구매자의 A/S 요청 시, 요청내용과 문제 해결에 필요한 경로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표이다.
예를 들어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했을 경우 환불사유, 환불금액, 계좌 등 환불 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한다.
A/S 접수 내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작성하는 문서이기 때문에 고객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A/S 진행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고객별 A/S 내역을 정확하게 작성하여 상부의 결재를 받도록 한다.
A/S 처리대장 (after-sales service treatment ledger, as處理臺帳)
재화나 서비스 상품을 구입한 고객이 물품에 대한 문제점이나 고장 등의 처리를 요구할 때에 제공한 서비스 내용을 기재하는 서식.
일반적으로 기업은 서비스 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입한 상품의 사용법을 알려 주거나 구입한 상품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교환, 또는 잘못된 부분을 시정하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A/S 처리는 고객이 구입한 제품에 대한 문제점을 접수받아 접수일, 회원명, 의뢰내역 등을 기록하여 제품의 문제점을 확인하여 처리결과 후 고객에게 다시 발송하는 과정을 거친다.
따라서 A/S처리대장에는 의뢰한 사항에 대해 꼼꼼히 기록하고, 어떻게 처리하여 서비스를 지원했는지 작성하도록 한다.
이때 A/S기간이 너무 길지 않도록 유의한다.
cp계약서 (contents provider contract, cp契約書)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이와 관련된 수익분배나 저작권, 계약사항 등을 약정한 문서.
cp계약이란 디지털 콘텐츠 제휴계약으로 특정 상품 내지 콘텐츠를 판매대행하면서 상호간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고자 할 때 이용하는 제휴 계약을 말한다.
여기서 디지털 콘텐츠란 디자인, 이미지, 프로그램, 솔루션, 문서, 책, 음악, 애니메이션, 동영상, 영화, 게임, 방송 등 인간의 지식을 디지털 파일 형태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
즉 CP란 Contents Provider의 약자로, 디지털콘텐츠를 제작하여 갑에게 공급하는 법인 또는 개인을 가리킨다.
창조적 아이디어와 성실한 노력으로 디지털콘텐츠를 제작하여 갑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갑과 을 간에 이와 관련된 계약 사항 등을 약정하고 서로의 계약이 성립되었음을 증명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것이 cp계약서이다.
dm용 고객관리카드 (customer management card for direct mail, dm用 顧客管理카드)
DM발송을 위해 고객의 정보를 기재한 문서.
DM용 고객관리카드란 당사의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고객 정보를 정확하고 상세히 파악해 두고, 이를 관리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를 말한다.
고객관리는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하고, 그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면서 이를 유지하고자 하는 경영기법의 하나이다.
여기서 고객관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고객의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여 단골로 만드는 데 있다.
갖고 있는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영업 활동을 할 수도 있으며, 잠재 고객을 단골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정보나 샘플을 챙겨 주는 일도 관리의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법률/행정서식.각종 계약서 저당권 양도에 대한 계약 내용을 기록한 서식.
저당권은 채무자가 혹은 그 외의 사람이 담보물인 부동산, 물건 등을 전달받지 않은 상태이지만, 채무자가 빚을 변제하지 않는 경우에는 담보물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변제받을 수 권리를 말한다.
저당권 양도계약서는 저당권을 남에게 넘겨주면서 쓰게 된다.
즉, 권리양도계약서 중의 하나로 목적물 표시, 양도금액, 계약금, 중도금, 양도인과 양수인의 인적사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당권양도계약서의 기본 구성항목 이외에 양도인과 양수인의 인적사항 등을 꼼꼼히 표시하는 것이 좋다.
법률상 양도라 함은 물권(物權)의 주체가 법률행위에 의하여 그 물건을 타인에게 이전하는 것을 말한다.
부동산의 양도와 취득은 등기를 하여야 물권변동의 효력이 발생하며, 동산의 경우에는 점유를 이전하여야 효력이 발생한다.
A/S 접수대장 (after-sales service reception book, as接受臺帳)
A/S의 대상이 되는 물품, 건물, 시설 등의 거래 관계에서 제품구매자의 A/S 요청내용을 기재한 문서.
A/S 접수대장은 제품구매자의 A/S 요청 시, 요청내용과 문제 해결에 필요한 경로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표이다.
예를 들어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했을 경우 환불사유, 환불금액, 계좌 등 환불 정보에 관한 내용을 기재한다.
A/S 접수 내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작성하는 문서이기 때문에 고객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A/S 진행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고객별 A/S 내역을 정확하게 작성하여 상부의 결재를 받도록 한다.
A/S 처리대장 (after-sales service treatment ledger, as處理臺帳)
재화나 서비스 상품을 구입한 고객이 물품에 대한 문제점이나 고장 등의 처리를 요구할 때에 제공한 서비스 내용을 기재하는 서식.
일반적으로 기업은 서비스 센터를 운영함으로써 상품을 구입한 고객에게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입한 상품의 사용법을 알려 주거나 구입한 상품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교환, 또는 잘못된 부분을 시정하는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A/S 처리는 고객이 구입한 제품에 대한 문제점을 접수받아 접수일, 회원명, 의뢰내역 등을 기록하여 제품의 문제점을 확인하여 처리결과 후 고객에게 다시 발송하는 과정을 거친다.
따라서 A/S처리대장에는 의뢰한 사항에 대해 꼼꼼히 기록하고, 어떻게 처리하여 서비스를 지원했는지 작성하도록 한다.
이때 A/S기간이 너무 길지 않도록 유의한다.
cp계약서 (contents provider contract, cp契約書)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이와 관련된 수익분배나 저작권, 계약사항 등을 약정한 문서.
cp계약이란 디지털 콘텐츠 제휴계약으로 특정 상품 내지 콘텐츠를 판매대행하면서 상호간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고자 할 때 이용하는 제휴 계약을 말한다.
여기서 디지털 콘텐츠란 디자인, 이미지, 프로그램, 솔루션, 문서, 책, 음악, 애니메이션, 동영상, 영화, 게임, 방송 등 인간의 지식을 디지털 파일 형태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
즉 CP란 Contents Provider의 약자로, 디지털콘텐츠를 제작하여 갑에게 공급하는 법인 또는 개인을 가리킨다.
창조적 아이디어와 성실한 노력으로 디지털콘텐츠를 제작하여 갑에게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갑과 을 간에 이와 관련된 계약 사항 등을 약정하고 서로의 계약이 성립되었음을 증명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것이 cp계약서이다.
dm용 고객관리카드 (customer management card for direct mail, dm用 顧客管理카드)
DM발송을 위해 고객의 정보를 기재한 문서.
DM용 고객관리카드란 당사의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 고객 정보를 정확하고 상세히 파악해 두고, 이를 관리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를 말한다.
고객관리는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관리하고, 그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면서 이를 유지하고자 하는 경영기법의 하나이다.
여기서 고객관리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고객의 정보를 정확히 파악하여 단골로 만드는 데 있다.
갖고 있는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영업 활동을 할 수도 있으며, 잠재 고객을 단골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정보나 샘플을 챙겨 주는 일도 관리의 한 방법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