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뿔들이받기!

 

 

생수 사업계획서

 

회사서식.사업계획서 생수 제조 및 판매를 위한 사업 계획을 기재한 문서.

 

 

    생수 사업계획서란 생수 제조 및 판매에 관한 사업 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일반금융기관에 금융 자금을 대출받기 위하여 제출하는 문서를 말한다.

 

 

    생수 사업계획서에는 사업의 개요를 비롯하여 생산 제품에 관한 설명, 시장 현황을 분석한 결과 등을 상세히 기재해야 한다.

 

또 사업 추진 계획과 자금조달 및 차입금상환계획 등을 구체적으로 밝혀 작성하도록 한다.

 

외부 제출용으로 생수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시에는 심사기관이나 사업계획서를 검토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사업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사항을 중심으로 명료하게 작성해야 한다.

 

또 사업계획서의 검토 및 심사기준을 사전에 파악하여 이에 따를 수 있도록 합리적이며 설득력 있게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린이집 사업계획서

 

회사서식.사업계획서 어린이집을 설립 운영하고자 계획을 수립하고 그 내용을 작성한 문서.

 

 

    어린이집 사업계획서는 6세 미만의 어린이를 돌보고 기르는 시설을 설립하고 운영하고자 할 때 작성하는 양식이다.

 

 

    어린이집 사업계획서는 일반적으로 인허가 용도로 사용하며 대단지 아파트에 입주할 어린이집에 입찰에 응시 용도로도 활용되고 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어린이집은 국공립, 민간, 가정, 직장 어린이집으로 나누고 있으며 좀더 세분화하면 영아 전문, 장애아 전문, 24시간, 주간보육 등으로 구분되어 있다.

 

사업계획서 작성시 운영 계획안의 차별적인 전략을 준비해야 하는데 특히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으면서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양질의 교재와 교구를 준비하는 상품전략을 잘 기술해야 한다.

 

또한 입지선정에 있어서도 시립이나 구립 어린이집이 있는 곳을 피해 집과 가까운 아파트 상권이나 직장과 가까운 오피스 상권 등 출퇴근 길에 아이를 맡겨두고 쉽게 데리고 갈 수 있는 곳을 선정하는 곳을 선정해야 한다.

 

 

 

 

 

학원 사업계획서

 

회사서식.사업계획서 사설 교육기관을 운영하고자 할 때 작성하는 계획서

 

 

    학원 사업계획서는 학교 설치 기준에는 미흡하나 다양한 교과 과정에 필요한 지식, 기술, 예체능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설 교육기관을 설립하거나 창업하고자 할 때 작성하는 사업계획서 양식이다.

 

또는 10인 이상의 학습자에게 30일 이상의 교습과정에 따라 지식·기술·예능을 교습하거나 30일 이상 학습장소로 제공되는 시설을 설립하고자 할 때 작성하는 사업계획서 양식이다.

 

 

    학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준에 부합해야 함은 물론이고 평생 교육의 목적으로 직장인을 위한 외국어 과정 및 정규 학교에서 학습하고 있는 모든 교육 과정을 포함한다.

 

학원의 종류로는 언어 학원, 컴퓨터 학원, 예술 학원, 운전 학원, 직업 학원, 교습(입시) 학원, 기타 분류에 포함되지 않은 학원 등이 있다.

 

작성시 유의할 사항으로는 각 지역 교육청별로 학원 설립 요건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사업지역 교육청 및 법률 정보와 소방 시설에 관한 기준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계획서에 첨부해야 하며 사업 지역에 맞는 타켓 마케팅이 되지 않는다면 사업 자체를 재검토 해야 하기 때문에 사업계획서 작성시 특히 유의해서 작성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