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뿔들이받기!

업무추진계획서 (business promotion plan, 業務推進計劃書) 조회수 : 280
요약
업무 + 추진 + 계획서
분기별 업무 목표를 기재한 문서.

 

내용
업무 계획을 미리 세우면 전체적인 업무 진행 사항을 예측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세부적인 일정을 잡기가 쉽다.
또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시 업무 실적을 가늠해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업무추진계획서란 업무 추진과 관련한 계획을 세울 때 작성하는 문서를 말한다.
업무추진계획서에는 관리항목에 따른 방책, 중점추진 항목, 연간 목표치 등을 정확히 기재해야 한다.

또 분기별 추진 일정을 해당 항목에 따라 상세하게 표기하도록 한다.
업무추진계획서 작성 시에는 부서별 업무 목표나 실적 등 제반 사항을 참작하여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추진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 주요 구성항목
관리항목, 방책, 중점추진 항목, 년간 목표치, 단위,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