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뿔들이받기!

식단 단가표

-1인 단가 엑셀 파일

 

식단 및 메뉴에 따른 1인 단가를 계산할 수 있는 엑셀 프로그램입니다. 메뉴별로 예상식수 및 식자재 구매금액을 토대로 1인 단가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식단별 1인 단가표 파일 보기 >>>>>>

 

 

 

 

 

 

 

 

 

'문서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품판매 표준계약서  (0) 2018.07.04
위촉 계약서 - 전문위원 컨설팅  (0) 2018.07.02
직무수행계획서 - 통역사  (0) 2018.06.14
직무수행계획서 - 사회복지  (0) 2018.06.14
직무수행계획서 - 교육행정  (0) 2018.06.14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의 발전과 함께 끊임없이 화제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은 관련 분야에 있거나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는 이미 익숙한 말이겠지만 관심이 없던 사람에게 AI, 빅데이터, 로봇 등은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역사상 처음으로 인간이 노동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도 모를 만큼 문명의 성장을 촉진하여 기술과 우리의 관계를 밀접하게 엮는 혁명으로 보기도 하고, 빠르고 효과적으로 실업률 폭주를 일으키며, 인류를 문명에서 쫓아낼 수도 있는 움직임으로 보기도 하는 4차 산업혁명, 가볍게 정리해보았습니다.

 

4차 산업혁명이란?

 

4차 산업혁명이란 정보통신기술(ICT)이 제조업 등 다양한 산업들과 결합하며 지금까지는 볼 수 없던 새로운 형태의 제품과 서비스, 비즈니스를 만들어내는 것을 말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사물인터넷, 5G, 자율주행 등 새로운 혁신 기술들이 주목 받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들의 핵심은 연결에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기술이 단순히 사람과 제품, 제품과 제품의 연결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연결을 통해 우리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 것인가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다보스 포럼에서는 4차 산업혁명은 “모든 것이 연결되고 보다 지능적인 사회로 진화시켰다”고 선언된 바 있는데요. 4차 산업혁명의 시대의 도래와 함께 사회는 초연결사회로 진입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은 물리적, 생물학적, 디지털적 세계를 빅데이터에 입각해서 통합시키고 경제 및 산업 등 모든 분야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신기술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세계와 디지털적인 세계의 통합은 O2O를 통해 수행되고, 생물학적 세계에서는 인체의 정보를 디지털 세계에 접목하는 기술인 스마트워치나 스마트 밴드를 이용하여 모바일 헬스케어를 구현할 수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도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접목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4차 산업의 대표적인 기술

 

1. 인공지능(AI)

인공지능은 통상적으로 약한 인공지능과 강한 인공지능으로 나뉩니다. 약한 인공지능은 개인의 생활양식 패턴을 분석하여 개인에게 도움이 되도록 스스로 행동하는 인공지능이고, 강한 인공지능은 생태계 전체 환경에 대한 최적의 해법을 도출하여 인류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인공지능입니다.


2. 사물인터넷(IOT)

사물인터넷은 각종 사물에 센서와 통신기능을 내장하여 인터넷에 연결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실생활에 해당하는 오프라인의 모든 정보를 온라인으로 넘기는 O2O 기술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3. 무인운송수단

무인 항공기나 무인 자동차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인간이 직접 운전을 하지 않게 만들어주어 그 사이에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생산성이 향상됩니다.


4. 3D프린팅

3D프린팅이 도입되면 여러 기성품 중에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그것에 맞추어 살아가지 않아도 됩니다. 인간이 머릿속에 구상한 대부분의 사물을 간편하게 구현해 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면 맞춤 인공조직 제작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5. 나노기술

나노기술은 의학, 전자공학, 생체 재료학, 에너지 생산 및 소비자 제품처럼 광대한 적용범위를 가진 새로운 물질과 기계를 만들 수 있어, 생산성 향상에 지대한 공헌을 할 수 있습니다.


6. 로봇공학

로봇공학자는 로봇을 설계, 제조하거나 응용 분야를 다루는 일을 합니다. 로봇학은 전자공학, 역학, 소프트웨어 기계공학 등 관련 학문의 지식을 필요로 하며 여러 유관 분야의 다양한 지식의 도움을 받습니다.

 

 

 

 

더 읽기 >>>>>

 

 

 

 

수주 발주 엑셀 관리 프로그램

 

매입내역과 수주내역, 발주내역을 입력하고 반품내역도 입력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수주내역은 수주계약이기 때문에 실제 발주까지 이어지지 않은 상황이라 재고에 잡히지 않고 발주내역을 입력했을 경우에만 재고에 표시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발주내역(발주서 파일생성) 부분에는 기본적으로 발주서 형태가 있으나, 상황에 맞게 수정해 드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 제작 구성이 가능할 경우에만 해당됨)

 

 

[목차]

1. 수주/발주 정보 입력
1) 기본정보 입력
- 거래처 정보 입력
- 상품 정보 입력
- 결제수단 정보 입력

2. 수주/발주 내용 입력
- 매입/수주/발주 내역 입력
- 반품(매입)/반품(발주) 내역 입력

3. 수주/발주 검색/관리
- 각종검색 : 상세검색, 전체보기
- 관리기능 : 수정, 삭제, 전체삭제
정렬, 파일생성
- 인쇄기능 : 미리보기, 인쇄하기

4. 각종 통계
- 상품별 재고현황
- 거래처별 현황
- 발주내역(발주서 파일생성)

 

수주 발주 엑셀 관리 파일 보기 >>>>>>>>>>>>

 

 

 

 

 

 

수주관리대장(발주내역입력) 제품발주 관리대장(발주금액계산) 발주서 관리대장(ISO양식)
(발주서) 수주처, 발주처 상세기록 제품발주 관리대장 [자동화엑셀] 수주관리대장
[파워엑셀] 발주서 관리 Program 물품발주 관리대장(상세내역) 금형발주내역 관리대장
제품발주 관리대장(업체별) 물품발주 관리대장 벤더 발주아이템 관리대장
공사수주 관리대장 제품발주 관리대장(세부항목 추가) 발주견적 관리대장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호수 공원

 

 

한적하게 천천히 한바퀴 돌면 시원한 바람과 조용한 풍경이 좋은 곳.

 

 

 

 

 

'여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덕수궁 야경  (0) 2018.07.02
광화문 D타워  (0) 2018.07.02
화양강 휴게소  (0) 2018.06.18
6월 6일 현충일 전쟁기념관  (0) 2018.06.07
성수동 공씨책방 - 중고서점  (0) 2018.05.31

화양강 휴게소

여행기2018. 6. 18. 11:23

 

 

 

 

 

 

속초 가는길

 

우연히 들린

 

화양강 휴게소

 

초여름 풍경이 시원한 휴게소

 

 

 

 

 

 

직무수행계획서

- 방송 리포터

 

 

 

직무수행계획서 방송 리포터 신입경력 남녀 입니다.
방송 분야 리포터 직무수행계획서로 직무 및 기관에 대한 이해, 직무 목표 및 직무 추진 계획, 비전 및 다짐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방송 대본 숙지는 물론 현장 리포팅의 주제를 충분히 파악하고 전달하려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한 뒤 방송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히 대본을 읽는 것이 아니라 현장감에 맞도록 대본을 숙지하여 방송하는 것이 리포터의 임무일 것입니다. 현장감을 살리면서 방송 목적을 충분히 실현할 수 있도록 리포팅 하며 방송을 보시는 분들에게 현장감 및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대본상의 분위기와 방송 목적에 따라서 리포팅의 목소리 및 분위기 또한 맞게 설정하여 보기에 편안하고 신뢰감 있도록 방송하겠습니다.

 

 

 

 

 

 

 

직무수행계획서 방송 리포터 파일 보기 >>>>>>>>>>>

 

 

 

 

 

 

 

 

'각종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래 장부 엑셀  (0) 2018.07.06
지각 벌금 관리 - 엑셀 파일  (0) 2018.07.05
퇴직금 산정 - 퇴직금 산정 프로세스  (0) 2018.05.30
육아휴직 -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0) 2018.05.03
급여인상 기안서  (0) 2018.04.30

직무수행계획서

- 통역사

 

직무수행계획서 통역사 신입경력 남녀 샘플입니다.
통역사 직무수행계획서로 직무 및 기관에 대한 이해, 직무 목표 및 직무 추진 계획, 비전 및 다짐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영어 실력이 좋아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더 정확하고 더 의미가 통하는 통역을 위해서는 ‘한국어’ 실력이 좋아야 합니다. 한국어를 제대로 알고, 말에 내포되어 있는 의미를 정확하게 알 때, 영어로 정확하게 통역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영어 공부만큼이나 한국어 실력을 키우는 일에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특히 한국어 또한 평상시에 쓰는 단어와 전문적인 업무에 있어 쓰이는 단어가 다르고 또 전문적으로 쓰이는 단어나 영어, 일어, 중국어 등에서 따온 외래어도 많은 만큼 이를 어떻게 영어로 전달할 지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해나갈 것입니다. 특히 외래어 표현의 경우, 따로 정리를 해두고 각 상황에 맞게 영어로 잘 풀어 설명할 수 있도록 업무해나가겠습니다.

 

 

 

직무수행계획서 통역사 파일 보기 >>>>>>>>>

 

 

 

 

 

 

 

 

 

 

직무수행계획서

- 사회복지

 

직무수행계획서 사회복지 사무직 신입경력 남녀 양식 자료입니다.
사회복지 사무직 직무수행계획서로 직무 및 기관에 대한 이해, 직무 목표 및 직무 추진 계획, 비전 및 다짐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사회복지시설 관리 지침에 맞추어 시설을 운영하고 규정을 제정해나가겠습니다. 특히 사회복지사업법, 개별법령, 근로기준법에 따른 복무규정을 제정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관리해나가겠습니다. 또한 시설운영위원회 관리를 통한 시설운영계획 수립 및 평가할 수 있는 업무 능력을 쌓아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효율적 업무를 위한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관리 정보를 보고하는 등, 정확하고 엄격한 업무 진행을 통해 신뢰를 쌓아나가는 사무관리 직원이 되겠습니다.

 

 

 

직무수행계획서 사회복지 파일 보기 >>>>>>>>

 

 

 

 

 

 

 

 

 

 

 

 

'문서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단 단가표 - 1인 단가  (0) 2018.06.27
직무수행계획서 - 통역사  (0) 2018.06.14
직무수행계획서 - 교육행정  (0) 2018.06.14
일일활동보고서 - 납품 및 정산  (0) 2018.06.12
제품설계와 가공의 경쟁력  (0) 2018.06.07

직무수행계획서

- 교육행정

 

직무수행계획서 교육행정 학원 신입경력 남녀 문서 자료입니다.
학원 운영 행정 직무수행계획서로 직무 및 기관에 대한 이해, 직무 목표 및 직무 추진 계획, 비전 및 다짐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학생들이 학원 등록 전에 거쳐 가는 과정이 ‘상담’입니다. 무조건 학원 강의를 수강하기 보다는 학생들의 성적 및 공부 성향에 맞추어 학습 프로그램을 상담하고 학생에게 꼭 맞는 강의를 추천하는 것이 상담직원의 중요 역할이 될 것입니다. 저는 귀원의 학습 상담 전문가로서 학생들이 더 좋은 공부 방법을 찾아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 또 학생들의 공부 상담을 맡아 학생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자 노력해나갈 것입니다. 학생을 위해 상담을 진행하고, 학원의 상담직원으로서 학원 운영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과 매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직무수행계획서 파일 보기 >>>>>>>>

 

 

 

 

 

일일활동보고서

납품 및 정산

 

 

납품 보고서 일일 활동 >>>>

 

 

일일영업활동 정산 보고서

 

 

일일 영업활동 보고서 >>>>>